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17~19일 일산 킨테스서 개최

100여 개 직업 체험.. 중․고교 진로탐색 제공


2014년 07월 3일 (목) 유준기 학생기자  autoarc10@hanmail.net  뉴스에듀 기사 원문



2014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7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전국 전문대학이 참가하는 “2014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행사를 경기도 일산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한다.



전·도·유·망(전문대학, 도전하는 미래의 유망주) 엑스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교육부의 후원 아래 오는 7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전국 전문대학이 참가하는 "2014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행사를 경기도 일산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 진로ㆍ직업을 체험하는 명품 박람회다.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을 널리 알리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의 '행복학교 박람회'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중․고등학생 등의 꿈, 끼, 도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박람회장을 다채롭게 준비할 계획이다. 


박람회장은 전문대학 역사 및 우수 성과관, 진로ㆍ진학 상담관, 직업 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세미나와 토론회, 기타 특별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100여개의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남식 2014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추진위원회 위원장(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은 "국가적으로 실시되는 자유학기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체험이 중요시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고교학생 및 학부모, 일반인들에게 '전문대학이 직업교육기관의 중심기관'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초․중․고 학생 등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전문대학 구성원 모두가 행사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스포 기간 동안 공연 프로그램으로 SBS라디오공개방송 '케이윌 영스트리트', 코코엔터테이먼트 미니개그콘서트 'KBS개그콘서트 출연진', 전문대학출신 연예인 공연 '드림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엑스포 공식사이트(expo.kcce.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문대학에 대한 '틀에 박힌' 인식을 바로잡고,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뉴스에듀 = 유준기 학생 기자]



<유준기 군은 신일고에 재학중인 학생기자입니다.>


Posted by worker1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