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뉴스 > 교육 > 방학캠프 특집
서울시,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391개 운영
2014년 01월 06일 (월) 14:57:47유준기 학생기자  autoarc10@hanmail.net

▲ 사진제공=아이캠퍼 (뉴스에듀 DB)



[뉴스에듀] 서울시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스키·보드강습, 직업체험캠프, 해외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초·중·고생 체험 프로그램 391개를 운영한다.

서울시는 30개 청소년수련관 및 특화시설 중심으로 △건강·취미활동 △취약계층 학습 지원 △가족 활동 프로그램 △선진문화체험 4개 분야 39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총 8,0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다.


△스키·눈썰매·방송댄스·글쓰기 강습 등 건강·취미·적성 프로그램 

건강·취미활동 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개설된다. 겨울철 대표 레저스포츠인 스키·스노우보드·눈썰매 등과 자궁방 체험관을 통해 배우는 성교육, K-POP 열풍에 힘입어 마련된 방송댄스까지 청소년들의 기호에 맞춘 특기·적성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광진청소년수련관에서는 강원도 평창 보광피닉스파크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 강습을 열고 신기한 무대마술 비법 배우기, 기상관측기·천문시계 등 역사속 과학을 체험하는 천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은평청소년수련관에서는 눈썰매·민속썰매 체험이,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외국 청소년을 초청하여 테마여행이, 금천청소년수련관에선 초급부터 연주까지 수준별 드럼교실을 마련했다.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학습멘토·글로벌봉사단 등… 대부분 무료로 진행

취약계층 자녀를 위해서는 멘토특강 등 특기적성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열린다. 경제사정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자녀들을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청소년지원단의 1:1 학습멘토(중랑청소년수련관)나 글로벌문화봉사단(창동청소년수련관), 자기이해를 통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은평청소년수련관) 등이 진행된다.


문래청소년수련관에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모자를 떠서 기부를 하는 나눔 활동을, 금천청소년수련관에선 아이들에게 건강한 여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볼링체험 기회를 선보인다.


또,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선  청소년 성장기 뮤지컬 공연을, 근로청소년복지관에서는 강원도 문화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이 힐링할 수 있는 캠프를 준비했다.


△가족앨범 만들기, 별자리 여행 등 부모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그램

부모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교실, 가족화합 만들기 체험 등 가족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린다. 가족이 함께 떠나는 별자리여행, 가족에 대한 영어를 체험을 통해 배우는 E-day,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미술놀이치료, 학교폭력에서 우리 아이 지키기 등 평소에는 쉽게 할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들이 가족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배워보는 기회인 청소년드림센터의 사자마음프로그램, 어린이 천문대에서 별자리 관측과 별자리판을 만들어 보는 광진청소년수련관의 가족별자리여행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은평청소년수련관의 자녀-부모가 함께하는 미술놀이치료 프로그램, 노원청소년수련관의 학교폭력으로부터 우리아이 지키기 프로그램 등 방학 중 가족이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유럽, 대만 등 해외방문, 서울 속에서 세계 접하는 등 해외문화 체험

청소년들의 글로벌마인드 함양을 위한 해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수서청소년수련관에는 서유럽 4개국 문화탐방을 통해 미션수행 및 문화체험을 진행하고, 서울청소년수련관에서는 대만에서 글로벌 리더십 및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쌓는 해외원정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시립청소년수련관 및 특화시설 홈페이지와 청소년 프로그램 포털 사이트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391개 청소년 체험 및 봉사정보를 지역별·영역별·가격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곧바로 예약신청도 할 수 있다. 


<유준기 군은 신일고에 재학중인 학생기자입니다.>


뉴스에듀 원문 링크 : http://www.newsedu.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96

ⓒ 뉴스에듀신문사(http://www.newsed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Posted by worker10

댓글을 달아 주세요